CONCEPT RULES EVERYTHING

컨셉추얼은 "CONCEPT RULES EVERYTHING"이라는 모토 하에 2007년 설립된 최초의 컨셉 기획 전문 회사로서 

기획의 가치를 인정하지 않는 불모지 같은 시장 환경에서 10년 동안 여러 성공 사례를 만들어 냄으로써 
컨셉 기획의  가치를 높여 왔습니다. 컨셉추얼은 브랜드라는 강력한 미디어를 통하여 새로운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간의 공감대를 구축하고 나아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CULTURE CREATING COMPANY를 지향합니다.


‘WHY’ THINKING: WHY – WHAT – HOW PROCESS™

컨셉 기획의 목표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공감을 만들어내는 데 있습니다. 

그래서 컨셉추얼은 언제나 ‘WHY’에 집중합니다.  컨셉추얼이 기획하는 컨셉에는  "왜 우리는 이 일을 하는가
(WHY & WHAT)"와   "왜 이런 방식으로 해야 하는가(WHY & HOW)"가 늘 함께 담겨져 있습니다.
컨셉추얼은 철학과 비전 등 브랜드의 정의를 통해 브랜드의 생각을 잡아주고, 이에 맞는 룩앤스타일과 
톤앤매너 등
을 통해 브랜드의 스타일을 설정해 줌으로써 브랜드 관계자들이 모두 '같은 목표'·'같은 생각'·'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브랜드의 청사진으로서의 컨셉을 기획합니다.

TREND APPROACH & CODE APPROACH

시장 내 비교우위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입니다.
정확한 이해는 눈에 보이는 현상과 통계 자료 이면에 있는 참된 ‘의미(코드)’를 해석해내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CONCEPTUAL은 정확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인문학적 통찰력을 브랜딩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14년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한국과 중국 사회에 속해 있는 사람들의
욕망과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해오고 있습니다.

      TREND APPROACH
      사람들은 무언가를 끊임없이 소비하며 살아갑니다. 
시대를 풍미하는 ‘유행’에는 사람들의 욕망이 고스란히
      투영되어 있고, 이 흐름이 모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됩니다. 
      컨셉추얼은 눈에 보이는 현상 아래 숨겨져 있는 변화의 흐름에 주목하며, 제품이나 서비스에 투영된 코드(의미)의 
      변천사를 통해 욕망의 변화를 분석하고, 그 안의 패턴을 발견함으로써, 미래를 예측합니다.

      CODE APPROACH
      개인은 사회의 거울입니다. 컨셉추얼은 소비자의 인지·태도·행동 등에 대한 심층 면접(In-depth Interview)을

      통해 개인들에게 투영되어 있는 집단 의식 내 특정 카테고리에 대한 생각의 얼개를 펼쳐서 살펴봅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와 관련된 소비자 코드들을 도출하고, 이 가운데 해당 브랜드에 유의미한 주요 코드들을 선정하여
      컨셉 개발에 반영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해당 브랜드에게 유의미한 주요 코드들을 선정하여 컨셉 개발에 반영합니다.


NEXT CONCEPTUAL 


We are looking for ‘Concept Planners’

‘컨셉 플래너(Concept Planner)’는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정립하는 직업입니다. 

정립된 철학과 가치가 모든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큰 맥락으로서의 컨셉’을 기획하는 일입니다. 
컨셉 플래너는 브랜드를 깊이 들여다보며 핵심적인 가치를 찾아내야 합니다.
감각적인 문화의 현장에서 트렌드를 살펴볼 줄도 알아야 합니다. 

책과 논문을 조사하며 산업을 이해해야 하고,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면서 현장의 소리를 담아내야 합니다. 
충분한 이해와 감각을 바탕으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전 과정’을 설계하는 것. 
우리는 이 일을 ‘컨셉 플래닝(Concept Planning)’이라 부릅니다.

      수행 업무 
      컨셉 플래너로 입사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브랜드 컨셉 기획(Brand Concept Planning) :  브랜드를 깊이 탐구하여 핵심적인 철학과 가치를 정립합니다.
      ·브랜딩 가이드라인 기획(Branding Guideline Planning) :  제품, 서비스, 광고, 디자인, 공간 등에서 브랜드 컨셉이 구현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브랜드 공간 기획(Brand Space Planning) :  스타일이 아닌 컨셉 공유의 관점으로 소비자의 경험을 설계합니다.
      ·브랜드 스토리 기획(Brand Story Planning) :  브랜드의 철학을 소비자 공감의 언어로 바꿔주는 과정입니다.
      ·브랜드 전략 기획(Brand Strategy Planning) :  브랜드의 생각이 보다 더 효율적으로 공유되고 공감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채용 관련 
      경력 ○○명 상시 채용

      ·BM, 광고, 디자인, 마케팅, 리서치, SI 등 브랜딩 유관 업계 5~9년 경력자

      신입 ○○명 상시 채용 
      ·브랜딩,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유관 분야 전공자 

      접수 방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첨부한 이메일 접수
      ·Email. next@conceptual.co.kr
 
      정시 채용 
      ·컨셉추얼에서는 매해 상반기 정시 채용을 진행합니다. 

      관련 정보는 정시 채용 진행 시에 홈페이지 및 각종 채용 관련 사이트에 업데이트됩니다.
 
      ※ 영어 및 중국어 사용에 능숙한 지원자 및 해외 문화에 익숙한 인력 우대합니다.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이와 관련된 설명 바랍니다.
      ※ 급여와 근무 조건은 면접 시 협의합니다. 경력직 지원자의 경우, 이력서에 희망 연봉 기재 바랍니다.
      ※ 프로젝트에 따라 해외 조사 및 출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 결격 사유가 있는 분은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