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Concept Rebuilding & Brand Architecture Strategy
'원 히트 아이템을 넘어 새로운 골프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플랫폼 브랜드로의 진화 - 보이스캐디'
BACKGROUND
· '음성형' 골프 거리측정기에서 '시계형'과 '레이저형' 등 제품 라인업 다양화와 사업 영역 확장에 따른 효율적인 브랜드-제품 포트폴리오 전략 방향 탐색 등 기업의 주식 상장을 앞 두고 지속적인 성장 전략 과제가 대두.
- 한국 시장 뿐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한국 골프 시장과 주요 해외 시장에 대한 시장 및 고객 인사이트에 기반한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 고민
- 기업명 UCOMM Technology과의 관계 등, VOICE CADDIE 브랜드의 위상 및 적용 범위에 대한 전략적 의사결정이 필요했던 상황
SOLUTION
· Corporate & Brand Concept Rebuilding : 제품 ·기술 중심의 제조사 관점에서 벗어나 골프 유저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코드에 기반한 브랜드의 철학과 원칙을 재정의
· Brand Architecture Strategy : 기존 회사명(Ucomm Technology)을 새로운 기업브랜드(VC)로 변경하고 기업브랜드와 대표 제품 브랜드와의 연계성을 높이는 동시에 사업의 확장성도 담보. 변경 음성형-시계형-레이저형 거리측정기를 Voice Caddie 브랜드로 통합 브랜딩 전략 제안.
- Product Redefinition : 가격-스펙-타수 중심의 수직적 제품 포토플리오에서 골프 플레이 스타일에 따른 수평적 포트폴리오로의 전환. 주요 제품에 대한 타겟 및 가치의 재정의. 미국 시장에서의 주력 제품 리포지셔닝 제안.
PROJECT SCOPE
· Brand Concept Rebuilding Planning
· Brand Architecture & Product Portfolio Strategy
· 360° Branding Guideline Development
· BI Design Development
CLIENT 주식회사 VC(브이씨)_구 UCOMM Techology
PERIOD 201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