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YUNCHE  아윤채

REBRANDING PROJECT


'Designer Only, 밀레니얼 디자이너들을 위한 헤어 비지니스 플랫폼으로 진화 - AYUNCHE'  


BACKGROUND
· 럭셔리 · 프리미엄 살롱 대상으로 런칭한 지 10년이 지난 시점, 아윤채의 시장 확대를 위한 브랜드 리프레이밍 전략 필요성 대두. 온라인 환경에 대한 대응과 새롭게 떠오르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밀레니얼 살롱'을 공략하기 위한 브랜드 리브랜딩 필요
​· 동사의 AMOS Professional 브랜드와의 역할 정의 및 포지셔닝 차별화도 함께 고려한 전략 필요


SOLUTION
· 
Digital Transformation  : 오프라인 영업 기반 비지니스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반으로 디지털 대전환. 이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재편, 컨텐츠 및 커뮤니케이션 혁신, 온라인 플랫폼(자사몰) 등 제반 브랜딩 활동에서의 혁신 방향 제시 
- Designer Only, B2B → B2C  : 살롱을 대상으로 하는 전형적인 B2B 관점에서 '헤어 디자이너'라는 개인에 초점을 맞춘 B2C 관점으로의 대전환. 브랜드의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독립 디자이너를 목표 타깃으로 재설정. 
·New  Look & Style  : High Performance & Eco-chic Brand에 맞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및 패키지 디자인 시스템 리뉴얼 방향 제시


PROJECT SCOPE
· Brand Concept Rebuilding 
· 360° Branding Guideline : Website Renovation, Product Portfolio Redesign, Look & Style  & Communication guide.     


CLIENT (주) AMORE PACIFIC / AMOS PROFESSIONAL
PERIOD 2020년


관련 프로젝트 : AYUNCHE New Brand Concept Development (201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