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막걸리

CORPORATE & BRAND CONCEPT REBUILDING PROJECT


'한국 대표 우리술 문화기업, 지평주조의 막걸리 이미지 혁신 프로젝트'
 

BACKGROUND
·다변화되는 주류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지평막걸리만의 매력도 · 리더쉽 강화의 필요성 대두
·한국의 술문화와 소비자 인식상의 술에 대한 코드를 기반으로 지평주조의 대표 브랜드 지평 막걸리의 컨셉을 정립, 포트폴리오 고도화 및 기업 지평주조의 지속 성장을 고려한 철학 및 컨셉을 제안한 술 문화 프로젝트

SOLUTION
·
현대인의 생활주, 막걸리의 새로운 흐름 지평막걸리 – 술 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바탕으로 ‘막걸리’ 의 기회 요소 및 역할 재정의 → 지평 막걸리 브랜드 컨셉 제안  
·한국 대표 우리술 문화기업 지평주조 - 우리 술 문화 기업으로서 지평주조의 지속성장을 고려한 기업 브랜드와 제품브랜드(지평막걸리)간의 하이어라키 정립 →  지평주조 = 우리 술 문화기업 / 지평막걸리 = 막걸리의 리더
·컨셉 구현을 위한 실행 가이드라인 단계별 전략 수립 – 철학과 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우리 술 포트폴리오 전략 및 우리 술의 가치 확장을 위한 전략 / 지평 막걸리 리더십 강화와 막걸리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막걸리 내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 및 막걸리 이미지 혁신 전략 / 양조장 및 오프라인 공간에 대한 경험 설계를 포함한 운영 방향 제안


PROJECT SCOPE
· 
Brand Concept Rebuilding : 지평주조 & 지평막걸리 
· 360° Branding Guideline : Product Portfolio Strategy, Communication, Promotion , Concept Space.    


CLIENT 지평주조
PERIOD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