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Concept Rebuilding Project
'TV홈쇼핑의 가치와 쇼핑의 코드를 접목한 채널 포지셔닝 전략 제안'
BACKGROUND
· 모바일 쇼핑의 대중화 및 TV시청인구의 감소로 인해 TV홈쇼핑은 채널 경쟁력이 약화됨과 동시에 신규 소비자 유입의 어려움
· NS홈쇼핑을 지탱하는 메인 소비자들의 고연령화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방송 수수료로 인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생존방안 모색 필요
SOLUTION
· 5565 New Senior를 위한 쇼핑 채널로 재정의 – 지속 성장할 블루오션이자 타겟 특화의 기회가 있는 시니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채널 포지셔닝 전략과 '판매'채널이 아닌 '쇼핑'채널로서 브랜딩을 위한 큐레이션 가이드 제안
· 먹거리 카테고리 특화 – ‘NS는 농수산’이라는 배경을 아는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식품에 대한 신뢰와 기대치를 확장 및 강화하기 위한 실행 가이드 제안
· 고마진 상품이 아닌 플래그십 브랜드로의 PB – NS 내부에 가치가 적립되는 브랜딩 툴로서의 PB 개발 및 운영 가이드
PROJECT SCOPE
· Concept Rebuilding
· 360º Marketing Guideline
· Platform Strategy
CLIENT NS홈쇼핑
PERIOD 2023년